SHIN SO YOUNG'S 결혼기념일을 위한 방콕 3박 4일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25일

방콕 아로마 트립에 이어 결혼기념일을 위한 방콕 3박 4일 일정을 계획해 다녀왔다. 결혼기념일엔 방콕에 가자는 남편의 이야기를 듣고 기획했다. 방콕은 이유없이 자주 가게 되는 고향 같은 곳이다. 3박 4일 일정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결혼 6주년 기념 방콕 여행을 계획했다.​​


벌써 6년

아직 6년 사랑하며 6년

미워하며 6년

그렇게 6번째 결혼기념일.

목요일 금요일 이틀간 연차를 내고 주말 포함 3박 4일 여행 할 수 있는 도시로 우리는 어김없이 방콕을 선택했다. 물론 별다른 이유는 없었다.

오전 10시 전후 출발해 방콕에 현지 시각으로 오후 한 두 시에 도착하는 항공 일정은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일정이다. 귀국 편은 일요일 12시 20분 출발로 인천 도착 시각은 오후 8시 이후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저가 항공 운임이 일정에 따라 수화물 추가 결제 추가 숙박비 추가 교통비가 발생해 그 차액이 20만 원 정도라면 타이항공 3박 4일 항공 일정을 선호한다.

2019년 현재(1월) 검색 기준 11월 타이항공 1인 운임은 유류할증료 및 세금포함 카드사 할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총 45만 원으로 2인 90만 원으로 예매할 수 있다.

반대로 방콕의 돈므앙 공항을 이용하는 타이에어아시아의 가격은 절반 가격으로 1인 20만 원 초반으로 2인 50만 원이면 예매할 수 있다. 절반 가격이다. 단 비행 일정에 의해 새벽 4시에 도착 추가 숙박비를 고려해야 하고 기내 무료 수화물을 제외하고 필요한 경우 위탁 수화물을 추가 결제해야 한다. 또한, 인천으로 돌아왔을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간대인 23시경 도착한다. 쇼핑하지 않고 치밀한 짐을 꾸리고 기내 무료수화물로 20인치 이하의 캐리어 또는 작은 배낭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타이에어아시아를 타도 좋다.

3박 4일이라면 타이항공을 추천한다. 피곤하지 않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월요일 출근에 문제가 없다.



호텔 이비스 방콕 리버사이드 (Hotel ibis Bangkok Riverside)


리버뷰

트윈룸

차오프라야강 변

조식 포함

수영장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숙소로 만족했다. 위치는 오히려 그랩을 이용할 경우 호텔 1층 앞까지 원활하게 도착해서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 쉽게 다녔다. BTS 사판탁신 역 사톤 피어 강 맞은편에 위치해 주변 주요 호텔로 이동이 편하다. 2018년 11월 오픈한 방콕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아이콘시암 쇼핑몰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편의점과 쇼핑몰이 가깝다. 가까운 곳에 작지만, 만족스러운 실력과 가격의 마사지 가게를 쉽고 여러 개 접할 수 있다.


(Hotel ibis Bangkok Riverside)


비지니스 호텔 중 컨디션이 좋은편이라서 다행이었다. 삼식이님은 호캉스를 즐기고 수영장을 선호해서 성수기를 제외하고 조식포함 리버뷰룸 1박 5만원 대로 세금포함 6만 원 정도 숙소에서 단연 만족도가 높았다.


조식은 현장 결제도 가능하다. 딱 필요한 것들로 구성되어 아침식사로 나쁘지 않다. 다른 조건을 충족하면서 꼭 강가에 숙소가 있었으면 하는 경우 가성비 면에서 추천한다. 차오프라야 강을 보며 하루 종일 독서하는 사람도 있다.


김치말이 국수를 꼭 먹어야 한단다.


사실 방콕은 여행이기보다 그냥 가는 곳이다. 맛있는 것 먹고 스크럽 하고 페디 케어 하고 마사지 받고 쇼핑하고 야경 보고 맥주 마시고 야시장 가고 공연 보는 것. 그 외에도 볼 것 할 것이 많은 곳이라 때가 되면 그냥 가는 도시다. 카오산 로드가 두 번째인 삼식이님은 식당 동대문의 김치말이 국수 맛을 잊지 못하고 여기부터 왔다.

위장이 기억하는 곳 그래서 다시 방문하는 곳. 그곳엔 익숙함과 맛있는 것이 있다. 그러나 한국엔 그곳만의 맛이 없어서 그 익숙함이 싫지 않은가보다.

국수도 먹고 밥도 먹고 삼식이님 답다.


식당 동대문


피안 마사지 센터 & 뷰티 (Pian Massage Center & Beauty Salon)


삼식이님이 두 번째로 카오산 로드에서 하고 싶은 것은 페이셜 마사지였다. 보통 사람보다 얼굴이 크고 모공이 넓으며 피지가 많은 이유로 페이셜 케어를 받고 나면 돈이 너무 안 아깝고 행복할 정도라니 할 말 다 했다.


피지를 압출한 후 그걸 보여주면 시원함을 느끼나 보다. 가격이 올라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 이전엔 페이셜 250밧에 마스크팩을 추가할 경우 4~ 500밧으로 기억하는데 언젠가부터 가격을 잘 안 보고 카드로 결제해 정확하지 않다. 마스크팩 추가 시 6~700밧으로 인상된 것 같다.


(Pian Massage Center & Beauty Salon)


카오산 로드 (Khaosan Road)



2018 Romantic Bangkok trip for wedding anniversary


이제는 알 것 같겠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데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 당신의 두 번째 카오산 로드는 20년 전 내가 걷던 카오산 로드와는 다르다. 다른 길을 함께 걷는 게 아니라 20년 후에는 같은 길을 함께 걸었으면 좋겠다.


당신의 지금 카오산 로드를 사랑한다.


마노라 디너 크루즈 (Manohra Dining Cruises)


엄마와 함께했던 방콕 아로마 트립에 이어 결혼기념일을 위한 로맨틱 방콕 트립에서도 아난타라 방콕 리버사이드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마노라 디너크루즈를 선택했다.


태국 전통식을 서브해준다. 음악이 시끄럽거나 뷔페 음식이 아니라 좋다. 전통식 작은 배여서 테이블이 많지 않고 야경을 감상하며 천천히 음식과 음료를 즐기면 된다.


물을 포함 음료와 주류는 부가세까지 따로 결제해야 한다. 예산을 넉넉하게 잡고 기분 상하지 않도록 한다.


(Manohra Dining Cruises)


MK LIVE at ICONSIAM


태국 샤브샤브 수끼 전문점 MK LIVE.


30분 기다렸다.


대중적이면서도 맛있다. 원래 좋아하는 음식이고 좋은 날이니 기다리는 것도 즐거웠다.

기다리면서 미리 주문했던 음식들이 순서대로 나온다.


냉방이 너무 잘되는 곳으로 얇은 긴팔 옷은 필수.


MK LIVE at ICONSIAM


2018 Romantic Bangkok trip for wedding anniversary

조회수 20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